이것도 히스토리가 있는 스토리이다. 작년 처음 아이폰을 샀을때 동영상을 아이폰에서 보고 싶었다. 하지만, 매번 변환하기가 귀찮고 거기에 아이튠즈라는 무시무시한 애를 통하여 아이폰에 밀어 넣는 것 자체가 너무 귀찮았다. 그래서, 어디에다가 넣어 놓고 자동으로 컨버팅 시키고 보고 싶을 때 걍 스트리밍으로 땡겨서 보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고 개인적으로 운영중인 Ubuntu에 설정을하여 컨버팅과 Hosting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러다가 몇일 안되어 그만두게 되었다.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있었다.

 1. 설정이 너무 복잡했다. GUI가 아닌 Script방식으로 Source 파일을 셋팅해놓고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방식이였다.
 2. 시간이 너무 오래걸렸다. 20분짜리 파일을 컨버팅하면 20분이 걸렸다.
 3. 자동화 시키기엔 귀찮은 부분이 너무 많았다. 
 4. Ubuntu Server에 항상 Remote로 붙어야 함으로 Text기반으로 Converting의 Order을 넣어야 했다. 그래서 복잡했다.


 그렇게 가능성만을 시험하고 실제로 변한된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그냥 버렸다. 그리고 아이폰으로 왜 동영상을 봐야하는지에 대한 의구심에 모든것을 Drop하게 되었다. (내 생활권에서는 아이폰으로 동영상 볼 시간이 없다. )


 그러다가.. 최근 서울에 출장을 자주 가다보니 이게 좀 필요하더라..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시간이 생긴 것이다.


 그리고 오늘 다시 Ubuntu에서 MP4를 컨버팅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다. 이번에는 GUI기반으로 찾았다. 지난해에 Ubuntu  Remote Desktop형식으로 붙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았기 때문이다. 이제, Text가 아닌 GUI가 더 편하게 되었다.

 그리고 찾았다. 바로 이 녀석이다. 


 HandBreak :  http://handbrake.fr/index.php

  왠만한 옵션은 다 지원하는 듯 하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이제서야 알다니... ^^;

  Ubuntu에서는 다음과 같은 명령어로 설치가 가능하다. 


  •   sudo add-apt-repository ppa:stebbins/handbrake-releases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handbrake-gtk


  큐를 지원함으로 GUI로 대충 올려놓고 하루밤 자고 나면 컨버팅이 되어 있으니  WEB으로 연결만 하면 되고.. 동영상 관리가 한결 편해질 듯 하다.

Posted by 4D :

Connected by DNS server, DNS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