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 필요하면 사야지!!
 
 집에 애가 태어나면서 그간 전혀 쓰지않았던 카메라도 다시 꺼내서 사진도 찍고 하다보니, 동영상이 절실하게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지름신이 강림하셨고 돈 쓸 기회가 생겨 기쁜 마음에  여러 물건을 검색하여 물망에 오른 제품이 SONY HANDCAM HDR-CX550, 캐논 오두막(사진보단 동영상이 땡겨서)... 그리고 소니 NEX-5,.. 등.. 

 가격이 일단 100만원은 기본으로 깔아야 할 것 같고.. 집에 디카가 5대가 굴러다니는 판에 카메라 살려니 쓰지도 않는 것들 돈만 아까운 것 같고.. 그렇다고 동영상은 포기하기 싫고....... 한달정도를 고민만 하다.. 결론을 내렸다.. 

  "아니뭐.. 아이폰으로 찍지뭐....  그래뭐.. 아이폰으로 영화도 찍는 다는데.." 

 알다시피 3GS는 SD급으로 4는 HD급으로 동영상이 촬영된다. 원하는 것은 HD급,  문제는 내 아이폰은 3GS라는 것... 그러면.. 4를 하나 지를까 하니 그럼 또 몇십만원 들 것이고.. 고민하던 중. 위대하신 마눌님께서 아이팟 터치4G를 하나 당첨되어 오셨다. (쇼핑몰 이벤트에 당첨, 제세금 6만원 ㅋ) 


 본론 : 뭔가 부족해.... 

 사람이 참 욕심이 많은게... 이제 또 HD급으로 찍다가 보니 핸디탬들의 손떨림 기능이 땡기는 것이다. 촬영후 돌려보면 미묘한 그 흔들림 뭔가 아쉬웠다. 흔들림을 막을려면 고정을 하면 된다.  삼각대로 고정을 해볼까 하고 보니.. 이거 뭐.. 아이팟을 삼각대에 어떻게 고정을 하겠는가? 식탁의자에 스카치 테이프로 붙여볼려다가 친구 옥양이(Auc***.co.kr) 에게 물어서 괜찮아 보이는 물건을 하나  찾았다. 그게 얘다. 


 중요한건 얘가 위에 집게 부분과 아래쪽 Tripod 부분이 분리된다는 점이다. 밑에껀 버리고 위에 것만 쓸 요량으로 주문완료. 배송완료. 그리고 리뷰...

   Code : A538053867
   가격 : 6,800원
   구매가 : (6800 - 1000 + 2500) * 0.95 = 약 8천원  (1000원 쿠폰할인, 2500 배송료, 5% 핸드폰 소액 결제 할인)

 
==== 추가 : 01.01.09
 인터넷 검색에서 최저가격을 찾았다. 구매를 잘 못 한듯.. 좀 더 검색 해보고 살 껄 그랬나보다. ㅡ,.ㅜ 슬포..



====== 추가 끝.




 
  
Tristar라고 처음 보는 회산데.. 막상 받아서 집게 부분은 쓰고 아랫부분을 버릴려고 보니, 아랫부분도 굉장히 잘만든 축에 속하는 듯 하다. 볼헤드 고정도 단단하게 되고, 예전에 저런 종류의 Tripod를 사서 볼헤드가 지맘대로 돌아다녀 걍 버린 적이 있는데, 6천원대의 물건이라 그런지 쓸만하여 다음을 위하여 책상속에 넣어 두었다.

 클립은 최저 3cm에서 최대 5.5cm까지 벌어진다. 일단, 아이팟 터치는 물렸고, 아이폰4나 3G도 무난하게 물릴 듯 하다.



  설치는 삼각대에 그냥 꼽으면 된다. 고릴라포드에 꼽아도 되고.. 일단, 고정만 되면 애가 누워있거니 크게 움직이지 않는 한에는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그렇다고 들고 밖에 나가는 일은.... 흠..... 생각을 해봐야할 듯..  싼맛에 나름 쓸만한 듯.. 

 이렇게 몇달 버티고 그리고 디캠하나 사지뭐.. (오두막으로 동영상을 한번 찍어봤더니, 오토포커스가 안되더라. 화질과 아웃포커싱은 최고던데.. 기술의 발전이 이런 부분들을 커버해줄 때까지 난 걍 터치에 집게 삼각대로 살려고 한다. 솔직히, 돈이 없다. ㅠ.ㅠ)



 결론 : 쓸만해 !!



 



Posted by 4D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


Connected by DNS server, DNS service